현재위치: > 가요
가요




조덕환 Feat. 최성원 주찬권 / Long Way Home
판매가 : 29,520원
소비자가 : 36,900
적립금 : 290 (1 %)
제조국 : Korea
레이블 : 미러볼뮤직
미디어 : CD
수량 :
updown
 
||||  
 

*시디에 약간의 잔기스가 있습니다.

 

01. Prelude
02. 수 만리 먼 길
03. 새벽 길
04. Highway Song
05. Ordinary Man
06. 세계로 가는 기차 2010 (feat. 킹스턴루디스카)
07. 아침이 밝아올 때까지
08. 아버지 웃고 살아요
09. Global Age
10. 제한된 시간 속에서 영원의 시간 속으로
11. 축복합니다

 

기나긴 길의 여정. 들국화의 기타리스트 조덕환의 앨범, Long way Home.
들국화의 멤버 최성원, 주찬권 피쳐링 참여.

들국화 1집으로부터 25년. 먼 길을 돌아왔지만, 녹슬지 않은 감각과 분출되는 서던록/블루스록의 에너지로 꽉꽉 채워진 신곡들과 들국화의 2010년 뉴레코딩 트랙들!
조덕환이 다시 돌아왔다. 들국화의 창단 멤버 중 하나였던 그는 1집 [행진] (서라벌레코드. 1985년)에서 ‘아침이 밝아올 때까지’, ‘세계로 가는 기차’, ‘축복합니다’ 등을 작곡하였다. 그러나 1집 발매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미국으로 건너갔다. 20여 년 간의 기나긴 여정이 시작된 것이다. 조덕환은 당시 집 안의 반대로 인하여 음악 생활을 중단하고 타지 생활을 시작했다. 객지에서 이방인으로 순탄치 않은 시간을 보냈으리라. 그러나 그에게 음악은 버리지 못할 꿈이었고, 삶의 이유였다. 세월이 많이 지날수록 이는 더욱 확고해져, 결국 조덕환은 굳은 각오로 2009년 말 귀국하였다.

2010년은 들국화 결성 25년이 되는 해였다. 조덕환은 한국에서의 음악 동료들을 찾아 들국화 재 결성을 꿈꾸었다. 시간이 어긋난 탓일까? 상황은 여의치 않았고, 들국화의 이름을 다시 재 조합하기는 쉽지 않았다. 그는 우선 자신의 작업 물을 먼저 발표하기로 하였다. 집으로 돌아오는 먼 여정의 길. [Long way Home]이 바로 그 앨범이다. 본 앨범은 지난 들국화 시절 당시 자신의 곡 ‘아침이 밝아올 때까지’, ‘세계로 가는 기차’, ‘축복합니다’ 를 포함하여 총 11 곡이 수록되었다. 앨범 작업 과정에서 들국화의 멤버 최성원과 주찬권이 각각 베이스와 드럼 녹음에 참여하였다.

수록된 곡들을 살펴보면, 만돌린과 피아노가 어우러져 그의 기나긴 여정의 서막을 알리는 서곡 ‘Prelude’를 시작으로, 음악활동 중단과 함께 떠나게 된 고국을 그리워하는 곡 ‘수 만리 먼 길’, 김민기의 곡을 리메이크한 ‘새벽 길’, 자신의 청년 시절과는 사뭇 달라진 서울의 풍경을 보고 지은 곡 ‘Highway Song’, 조덕환의 작곡 센스가 반짝이는 ‘Ordinary Man (ver. Kor. 본 곡의 원곡인 영어버전은 후에 디지털 싱글로 발매 예정이다.)과 ‘킹스턴루디스카’의 브라스 연주로 재 탄생된 ‘세계로 가는 기차’, 들국화 1집 수록 곡인 ‘아침이 밝아올 때까지’, 세상 모든 가족에게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 ‘아버지 웃고 살아요’, 동시대를 살고 있는 세계 현대인들의 생활 모습을 그린 ‘Global Age’, 들국화 멤버 중 사고로 요절한 허성욱을 기리며 작곡한 ‘제한된 시간 속에서 영원의 시간 속으로’ 를 포함하여 이 모든 앨범의 마무리이자 대한민국 축복 송의 정점 ‘축복합니다’가 수록되어 있다.

앨범을 전체적으로 듣다 보면 마치 3가지의 맛이 나는 음식을 맛보는 것 같다. 첫 번째 맛은 들국화 1집 당시에 실렸던 곡들로 인한 ‘아련한 맛’과 두 번째는 80년대 당시 국내 락 음악들의 특성요소들이 녹아 있는 블루스를 기반한 한국적인 락앤롤의 ‘진한 맛’, 끝으로 세 번째는 그가 겪은 여러 문화에서 비롯되었을 것인데, 연배로 보아 이제는 어느 정도 음악적 작업들이 고착되었을 거라 생각할 만도 하겠으나, 그와는 다르게 상당히 유연하며 젊은 감각에 못지 않은 ‘신선한 맛’이 난다 라고 할 수 있다. 때문에 본 앨범은 하나의 독특한 작업 물로 완성되어 2010년 지금 우리 눈 앞에 나타나도 전혀 뻔하다거나 옛스러운 앨범이 아니라는 것이다.

들국화는 현재까지도 명실 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이상적인 락밴드이자 아티스트이다. 한국대중음악사에서도 최고의 아티스트로 손꼽힌다. 각 맴버들의 싱어송라이팅 능력은 물론, 국내 최초로 맴버 간의 유기적 작용에 의한 결정 물로서의 음악작업을 완성시킨 음악인들이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결과물이 듣는 이에게 전해주는 감동과 카타르시스는 현재까지도 들국화가 거론되는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그 중의 한 조각이자 주체로서의 조덕환이 발표하는 본 앨범 [Long way Home]은 때문에 주목해야 할 필요가 있다. 현재의 우리들에게 그의 앨범은 어떤 모습으로 보이며, 또한 후세에 어떠한 평가를 받게 될지 기다려 본다.

|||| 
 

  음반상태
  별도 표기를 제외한 모든 음반 상태는 'Mint' (중고지만 거의 새것과 같은 상태)입니다.
  뮤즈드는 다년간의 경험과 아직도 시디를 수집하는 음악 애호가의 한사람으로서
고객의
  마음으로 시디 한장한장 정성스레 상태확인 후 거의 새것과 같은 음반을 선별하여
등록하고
  있습니다. 중고음반이라 하더라도 새음반과 음질 차이가 없으며 부클릿, 디스크등에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을시 'Track List'  에 별도 표기함으로 안심하고 구입하셔도 좋습니다.
  또한 받아보시고 상태가 만족스럽지 못할경우 받아보시고 일주일안에는 언제라도 반품 및 환불
 
이 가능하시기 때문에 믿고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단,고객변심으로 인한 단순반품/교환은 불가) 
   
   ※ 미개봉(새음반)을 제외한 모든 시디케이스는 교체하여 발송됩니다
   (단,한정판등 특이한 상품은 교체하지않고 새케이스를 동봉하여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배송정보 및 요금 안내
  
3만원 미만 구매시:  2,500원
   3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산간벽지나 도서지방은 별도의 추가금액을 지불하셔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은 입금 확인후 배송해 드립니다.
   다만, 상품종류에 따라서 상품의 배송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결제방법
   무통장입금,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시, 입금기한은  3일 '입니다. 기한초과시 주문은 자동취소됩니다.

  
LP 디스크 상태
   ★★★★★ - 미개봉 새음반 상태
   ★★★★☆ - 스크래치 없는 거의 새것과 같은상태
   ★★★★   - 거의 새음반같으나 간혹 1-3개정도 스크래치
   ★★★☆   - 약간의 스크래치가 있으나 상태가 양호한 상태
   ★★★     - 일반적인 중고음반 상태
 
  
LP 자켓 상태
   ★★★★★ - 미개봉 새음반 상태
   ★★★★☆ - 거의 새것과 같은 상태
   ★★★★   - 구김,변색 등이 거의 없는 양호한 상태
   ★★★☆   - 구김,변색 등이 약간은 있으나 상태가 양호한 상태
   ★★★     - 구김,변색 등이 있는 일반적인 중고음반 상태
  
  
기타 컷팅,펀칭등은 'Track List'에 별도 표시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안내